안녕하십니까? 저는 강동경희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과 정성훈입니다. 저는 신생아중환자실과 성장·발달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신생아중환자실에서는 조산아(저체중 출생아), 폐나 심장을 포함한 여러 장기의 이상, 패혈증 등의 질환을 앓는 신생아들을 건강하게 키워 퇴원시키고 있습니다. 뇌 손상을 비롯한 신생아들에게 발생할 수 있는 후유증을 최소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발달 이상의 위험이 있는 아기는 신생아과, 소아신경과, 재활의학과, 안과, 이비인후과 의료진들과 같이 외래 추적관찰을 하고 있으며, 발달 이상이 예견되는 경우 신생아중환자실에 입원해 있을 때부터 선제적으로 재활치료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대한신생아학회지, 대한주산의학회지 편집 및 간행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그 외에 대한소아청소년과학회, 대한모유수유의학회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2014년 대한소아청소년과학회 우수초록상, 2016년 대한신생아학회 젊은 미래의학상, 2017년 대한소아청소년과학회 우수포스터상, 2020년에 대한신생아학회 리뷰어상, 대한주산의학회 우수논문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목련교수 1기
공감닥터
지난 50년간 급격히 발전한 신생아학은 의학의 어느 분야보다 괄목할 만한 생존율 및 치료성적의 향상을 보였습니다. 2006년에 설립된 강동경희대학교병원 신생아중환자실에 입원한 출생체중 1,500 gm 미만의 극소저체중출생아의 생존율은 최근 수년간 약 95%로 국내 최고 수준의 치료성적을 보이고 있습니다. 국내 최고의 시설과 의료진을 갖춘 17병상의 규모로, 소아심장과, 소아신경과, 소아내분비과, 소아외과, 소아흉부외과와 함께 치료하고 있으며, 24시간 당직 시스템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퇴원 이후에도 미숙아 성장 발달 클리닉 및 여러 진료과 협진을 통해 아기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준비 중입니다.
준비 중입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실시하는 국가검진(일반검진, 암검진 등)을 받으시려는
고객께서는 '전화예약'을 부탁드립니다.
대망의 경희의료원이 드디어 개원되었다. 한국 최신 최대 최고의 시설을 갖춘 경희 의료원은 동서의 의학을 하나의 테두리 안에 두어 상호보완 상호협동으로 인술을 펴 나갈 것인데 이에 종합의료원 설립에는 무려 삼십억 원의 예산이 투입되었다. 피눈물 나는 노력을 합쳐서 이루었습니다. 이것은 개인의 재산일 수도 외국인의 재산이 될 수 없습니다. 이것은 국가의 재산이고 국민의 것입니다. 한 까닭으로 우리가 정성껏 만들고 다듬고 닦은 이 의료원을 이 자리를 기해서 국민 여러분에게 헌납합니다하는 말씀을 드리고 국가에게 바로 헌납합니다 라는 말씀을 드립니다. 이날 개원된 경희의료원은 총 건평 만 오천여 평에 17층 최신식 맘모스 건물로서 한국에서는 처음으로 일천 배수용 능력을 갖춘 대 종합 병원이다. 특히 이 의료원안에는 냉난방 중앙 조절장치 등 각종 특수시설과 의과부속병원에 x선 진단에 티브이 및 원격장치 등 기기, 치과 부속병원에 보석타빙등 기기와 한의과 부속병원에 전자 맥진기 등 최신 특수기기가 설비되어 있어 앞으로 국민 채비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 이날 뜻깊은 개원식에는 국제 수준의 경희의료원 준공과 개원을 축하하기 위해 수많은 국내 귀빈과 축하객이 참석해서 자랑스러운 경희의료원 개원을 축하했다.
최초 오늘날짜로부터 3년 이내의 내역만 노출됩니다.
예약은 되었으나 실제 진료받지 못한 경우, 해당 내역은 조회되지 않습니다.
진료일자 | 병원 | 진료과 | 의료진 | 선택 |
---|
잠시만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